Print Friendly, PDF & Email

(사)충남산학융합원 제24차 이사회 및 제13차 총회가 2020년 11월 17일 (사)충남산학융합원 1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.

13명의 이사 중 11명이 참석하여 진행된 제24차 이사회에서, 정관에 따라 이사장 선임이 가능한 후보자 중 호서대학교 제11대 김대현 총장이 이사회 전원 찬성으로 (사)충남산학융합원 제5대 이사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.

(사)충남산학융합원과 호서대학교 산학융합캠퍼스가 조성되기 시작했던 시점부터 (사)충남산학융합원의 히스토리를 잘 알고 계시기에, (사)충남산학융합원과 호서대학교 산학융합캠퍼스의 발전을 위해 이전에 비해 더욱 적극적으로 이끌어주실 것으로 보입니다.

호서대학교 김대현 총장님은 (사)충남산학융합원 이사장으로서의 포부와 비전을 아래와 같이 말씀하셨습니다.

(사)충남산학융합원의 처음부터 오늘날까지 역사와 그리고 목표에 대해서 잘 알고있는 입장에서, 오늘 이 자리에 이사장 후보로 서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. 또 한편으로서 호서대학교 총장으로서 (사)충남산학융합원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호서대학교 대표자의 입장에 막대한 책임감도 느끼고 있습니다. 저희 호서대학교가 당진시에 산학융합캠퍼스를 조성하게 된 것은 호서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것도 있지만 미래사회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어떻게 공존 번영하느냐 하는것에 달려있다는 생각을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 계속 오고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.

정부와 교육부의 큰 방침으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번영할 수 있는 미래사회 혁신을 위한 계획을 계속 꾸준하게 요구하고 있는 현시점에서,  당진시에 자리하고 있는 (사)충남산학융합원과 호서대학교 산학융합캠퍼스는 좋은 성공모델로 커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여러 이사님들께서 기대하고 있는 것처럼, 저희는 융합캠퍼스를 통해서 인재를 길러내고 그 인재들이 대도시가 아니라 저희가 자리하고 있는 당진시의 산업을 살릴 수 있는 지역 일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.

더구나 그 인재들이 성장해서 당진시의 산업이 현시점에 구조되어있는 산업화시대의 산업형 도시가 아니라 미래형 첨단산업단지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. 저희 호서대학교만의 힘으로는 안되고 여기 계신 지역사회의 여러 훌륭하신 기업 대표님들이 앞으로 도와주셔야 하고, 이 지역사회의 모든 것을 총괄하고 계신 산업통상자원부, 충청남도, 당진시, 한국산업단지공단, 충남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의 협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.

미래사회는 어느 한 분야의 노력만으로 되지 않고 여러 분야들이 서로 협력해서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그런 의미에서 그 이전에도 (사)충남산학융합원의 이사장을 호서대학교 총장이 담당하셨기에 그 책임을 계속해서 지고자 합니다. 여러분들께서 허락해주시면 이사장직을 무겁게 여기고 그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. 감사합니다.

(사)충남산학융합원은 제5대 김대현 이사장님과 함께 앞으로 더더욱 내실을 다지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