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int Friendly, PDF & Email

수소에너지 자동차부품 미니클러스터 창립 선포 및 총회 개최

(사)충남산학융합원(원장 박상조)은 13일 2021년 충청남도 수소산업정책에 맞추어 새롭게 추진되는 수소에너지 자동차부품 미니클러스터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.

 

 

이날 창립총회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윤동민 충청지역본부장을 비롯하여 한국산업단지공단 조흠규 당진지사장, 충청남도 최재성 자동차산업팀장, 당진시 이은정 기업지원팀장, 미니클러스터 회원사(회장사 동우특장차㈜) 대표 등 42명이 참석하여 창립을 기념하였다.

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의 일환인 산ㆍ학ㆍ연 협의체(이하 미니클러스터)는 기업체, 연구소, 대학 관계자의 협의체로서, 기술ㆍ정보ㆍ장비 등의 교류ㆍ협력을 통해 기술 및 지역혁신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그 수가 전국단위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.

미니클러스터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지역본부에서 각 각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 중 산ㆍ학ㆍ연 협의체 운영에 특화된 (사)충남산학융합원에서는“수소에너지 자동차부품 미니클러스터”를 운영하고 있다.

 

 

회원으로 가입된 기업은 본 과제를 통해 R&D 중ㆍ대형과제, R&BD촉진과제 등 다양한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 

 

과제 총괄책임자 (사)충남산학융합원 박상조 원장은“본 사업을 통해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중심이 되는 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육성하고 친환경ㆍ수소 자동차부품 R&D 증대의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